게임/모바일게임

우마무스메 스타트 대시 3성 교환권(선택권), 티어표 오구리 캡 추천!

슈바르처 2022. 6. 21. 13:49
반응형

국내에 드디어 말딸게임, 우마무스메가 출시되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카카오 주식을 산 분들도 눈을 번득이며 플레이 중인데, 주식은 살짝 오른 듯하다. 아무튼 처음 시작하게되면 우편 보상으로 스타트 대시 3성 교환권을 준다. 3성 캐릭터 선택권이라고 보면 되는데, 오구리 캡이 1티어로 추천을 받고 있는 상태이다.

 

일단 게임을 시작하면 우편에 들어가서 모든 보상들을 수령하도록 하자. 보상 중에는 앞서 가장 중요한 우마무스메 스타트 대시 3성 교환권이 포함되어 있다. 실제 경기에서 달리게 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어떤걸 선택하느냐에 따라 게임 플레이가 좀 더 수월해질 수 있다.

 

스타트 대시 3성 교환권을 받았다면 하단 상점에 들어간 다음, [교환권 교환] 메뉴를 선택하면 아까 받은 선택권이 나오고 바로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마무스메 3성 캐릭터로는 스페셜 위크, 토카이 테이오, 사일런스 스즈카, 오구리 캡, 타이키 셔틀, 메지로 맥귄, 심볼리 루돌프, 라이스 샤워, 마르젠스키가 있다. 그럼 어떤걸 선택해야 할지 티어표를 살펴보겠다.


우선 우마무스메 1티어는 당연 오구리 캡이다. 단거리를 제외하고 마일, 중거리, 장거리까지 커버할 수 있고, 잔디 및 더트까지 뛸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승리의 고동' 스킬 덕분에 가슴뛰는 역전극이 자주 나오는 편이다. 처음 시작하거나 없다면 무조건 선택하도록 하자.

 

만약 오구리 캡을 얻었다면, 2티어로는 타이키 셔틀을 선택하자. 마르젠스키는 오구리 캡이 약한 단거리를 커버할 수 있는 캐릭터이며, 중/장거리를 제외하고 모든 경기에서 쓸만하다. 스킬로는 '빅토리 샷'은 최종 코너에서 좋은 위치에 있으면 가속력이 상승하여 역전을 노려볼 수 있다.

 

2티어로 마르젠스키도 모든 경기에 범용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캐릭터이다. 초반과 직선에서 좀 더 유리한 면을 갖추고 있으며, '홍염 기어'는 최종 코너 이후 전방에 있으면 가속력이 상승하여 순위를 노려볼만 하다.

 

3티어로는 심볼리 루돌프가 되겠다. 장거리에 특화된 캐릭터이며, 속박이라는 디버프가 있어서 후방에 있으면 앞의 속도를 약간 떨어트린다.'그대 황제의 신위를 보라' 스킬도 종반에 3회 추월하면 최종 직선에서 속도가 많이 상승해서 유틸성이 좋은 캐릭터이다.

 

그외 나머지 우마무스메 3성 캐릭터는 선택하지 말자.


우마무스메는 출시전부터 워낙 많은 게이머들이 기다린 게임이고, 일본에서도 꾸준히 상위권을 차지 하고 있는 게임이다. 과금이 악랄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과금을 할게 아니라면 티어표를 확인하여 스타트 대시 3성 교환권은 성능 좋은 캐릭터로 뽑아서 사용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