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포켓몬고 공략

포켓몬고 게노세크트 약점, 졸업스킬 레이드 공략

슈바르처 2022. 8. 15. 23:51
반응형

현재 포켓몬고 게노세크트 전설 레이드가 진행이다. 지난 8월 10일부터 시작되어 8월 18일까지 진행된다. 이번에도 포스팅이 좀 늦었지만, 남은 기간 쓸만한 개체인지 확인하고 싶은 분들이 참고할 만한 공략을 작성해보려고 한다.

 

먼저 게노세크트는 포켓몬스터 5세대에 최초로 등장한 환상의 포켓몬이다. 로봇 혹은 외계인처럼 생겼는데, 본 색상은 (연)보라색이며, 이로치는 붉은색을 띤다고 알려져 있다. 물론 이전 전설 레이드에서도 낮은 확률로 만나볼 수 있다.

 

포켓몬고 게노세크트는 벌레와 강철 타임을 지니고 있고, 40레벨 달성 시 CP3,353, 50레벨 달성 시 Max CP 3,791으로 대체적으로 낮은 편이다. 하지만 종족치는 공격 252 / 방어 199 / 내구력 174로 나쁘지 않은 수준이라 벨레/강철 타입이 필요하다만 써도 괜찮다. 대신 PvE는 좀 그런데, PvP가 성능이 좋다고 한다. PvE로 쓰고 싶다면 메가 핫삼을 더 추천한다.

 

 

게노세크트 졸업 스킬은 타입에 따라 달라진다. 강철이 메인이면 메탈 크로우와 마그넷봄을, 벨로가 메인이라면 연속자르기와 시저크로스를 가져가면 된다.

 

그 외에 지닌 타입에 따라서 속성 대응에 따라서 테크노버스터(불꽃/물/전기/얼음), 화염방사, 더스트슈트, 전자포, 냉동빔 들고 나오기도 한다. 물론 PvE에서는 안 쓰지만, PvP라면 해방을 통해서 테크노버스터를 챙기면 좋다고 한다.

 

포켓몬고 게노세크트 약점은 불꽃 타입이다. 벌레와 강철 이중으로 약점이 적용되다 보니 불꽃 타입만 데려가도 2.56배의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대신 강철, 에스퍼, 독, 노말, 얼음, 풀, 페어리, 드래곤, 벨레 타입한테는 저항하니 참고하자.

 

불꽃 타입에 워낙 취약하기 때문에 꼭 전설급이 아니더라도 쉽게 공략이 가능하다. 흔히 필드에서 잡고 진화할 수 있는 포켓몬으로는 리자몽, 윈디, 날쌩마, 마그마, 블레이범, 부스터 정도로 아마 어느정도 가지고 있을 거라고 본다. 물론 파이어나 메가 리자몽이 있다면 더 수월하다.

 

그 외에 앤테이, 칠색조, 히드런 같은 불꽃 포켓몬도 존재한다. 요즘은 아차모 진화형인 번치코나, 마그마번, 초염몽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아서 파티 편성은 자체는 어렵지 않을 거 같다.

 

필자도 스펙이 높지 않아 2000~2900 CP 불꽃 타입 포켓몬을 데리고 공략을 했었는데, 2~3명만 있어도 어렵지 않게 공략 가능했다. 고수들은 혼자서도 잡는다고 하니, 티켓 여유된다면 이번에 포켓몬고 게노세크트 몇 마리 잡아두면 좋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