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뮬

닌텐도 스위치 이스 10 노딕스 한글 롬 파일 xci 다운로드, yuzu 에뮬 실행 후기

전자게임맨 2023. 10. 5. 09:00
반응형

팔콤의 신작 액션 RPG 이스10 노딕스가 꽤 흥행 중이다. 8편으로 이름을 크게 알렸다가, 9편에서 다시 아쉽다는 평을 받았지만, 이번 10편에서는 8편 이상의 재미를 준다고 한다. 플레이해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을 텐데, yuzu 에뮬에서 실행이 매우 잘된다. 그래서 닌텐도 스위치 이스10 노딕스 한글 롬 파일 xci 무료 다운로드 하는 방법과 후기를 간단히 적어보려고 한다.

 

 

이스 10 노딕스 yuzu 에뮬 후기

닌텐도 스위치 이스10 노딕스는 2편과 셀세타의 수해 사이에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35주년 기념 작품이다. 그래서 어린 시절의 아돌의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며, 여기서도 아돌의 단짝 도기가 등장한다. 하지만 메인 히로인이 따로 존재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바로 노만의 공주라 불리는 카자인데, 꽤 매력적인 캐릭터이다.

 

 

 

아무튼 이번 작품에서 특이하게 닌텐도 스위치를 베이스로 만들었다고 한다. 기존에는 플스4, 5를 베이스하고, 나중에 닌텐도 스위치로 이식하는 방식을 택했다 보니, 9편의 경우 그래픽부터 프레임까지 완전히 엉망이었다. 작품도 아쉬움이 많았는데, 최적화까지 똥망이어서 당시 꽤 욕을 먹었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이번 작품은 스위치 최적화가 너무 잘 되었다. 그래픽도 여기에 맞춰 상당히 깔끔하게 구현되었고, 프레임도 출렁임 없이 거의 30fps을 잘 유지하고 있다. 그래서 스위치 유저들도 이번에는 꽤 만족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yuzu 에뮬로 실행하는 더욱더 기대가 되었다.

 

실제 이스10 노딕스 한글 롬 파일을 구해서 yuzu 에뮬(EA 최신버전)로 실행해 보았다. 안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타이틀 화면까지 아무 문제 없이 잘 구동이 되었다. 다만 초반에 오프닝 인게임 영상은 배경이 깨지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그 외에는 큰 문제는 없었는데, 이것도 최신 버전에서 수정되지 않을까 싶다. 참고로 yuzu 사용법은 지난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룬 적이 있으니, 아래 링크를 확인하길 바란다.

 

 

닌텐도 스위치 에뮬 yuzu 유주 설치 사용법 젤다 왕눈! prod keys 16.0.2 다운로드

최근 젤다 왕눈 출시로 닌텐도 스위치 에뮬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기기 없이도 펌웨어와 롬파일만 있으면 PC에서 플레이해 볼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오늘은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

gamelibrary123.tistory.com

 

 

 

본격적으로 게임에 접속해 보고 상당히 놀랐다. 뭔가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했었는데, 오프닝씬 외에는 그래픽 깨짐이나 프레임 드랍없이 너무나 잘되는 것이었다. 그래픽도 상당히 깔끔해서 닌텐도 스위치의 작은 화면으로 하는 것보다 상당히 만족감이 높게 느껴졌다.

 

물론 초반 지역에 머물러 있기 때문에 그 이후에는 어떨지 모르겠다. 하지만 오브젝트가 많은 마을은 물론이고, 필드에서 전투를 벌여봤지만, 30fps 밑으로 내려가는 일은 전혀 없었다. 다만 30fps이기 때문에 큰 화면에서는 아무래도 부드럽지 못하다 느껴진다는 게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거는 추후 60fps 모드가 나오면 해결 가능한데, 찾아서 추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다.

 

 

이스10 노딕스 한글 롬 파일 xci 다운로드

 

사실 에뮬로 실행하는 것보다 이스10 노딕스 한글 롬 파일 xci를 다운로드하는 게 더 어렵다. 그 이유는 아시아 통합이 아니라 중국 따로, 한국 따로 독자 롬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한글로 플레이하려면 무조건 아시아 혹은 글로벌 롬이 아닌 한글 롬파일을 구해야 하는 것이다. 당연히 해외 사이트에는 절대 올라오지 않는다.

 

그나마 다행히도 누군가 직접 추출해서 티카페에 가장 먼저 롬 파일이 올렸다는 것이다. 근데 문제는 여기서 다운로드를 하려면 유료 결제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럴거면 그냥 패키지를 사는 게 낫다. 물론 기존부터 꾸준히 이용해 왔다면 그냥 들어가서 받으면 된다.

 

만약 필자처럼 회원이 아니라면 파일썬이 그다음 대안이다. 물론 P2P 사이트인 파일썬 역시 유료 결제가 필요하지만, 드는 비용이 훨씬 적고, 가장 중요한 건 무료 쿠폰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회원 가입 후, 무료 쿠폰을 적용해 무료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쿠폰 및 적용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 적어두었으니 확인해 보자.

 

 

게임 드라마 영화 다운로드 사이트 P2P 파일썬, 무료 쿠폰 2023 확인

놓친 드라마나 영화를 다운로드하거나 과거 게임을 찾기 위해 P2P 사이트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보통 게임, 드라마, 영화 다운로드 P2P 사이트는 유료로 운영되기 때문에 부담이 되지만, 토렌트

gamelibrary123.tistory.com

 

 

 


이렇게 닌텐도 스위치 이스10 노딕스 한글 롬 파일 xci를 다운로드했다면, 최신 yuzu 에뮬을 사용해 재미있게 즐기면 된다. 아직 에뮬이라 불완전한 부분이 있지만, 업데이트가 꽤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보니, 생각보다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들이 많다. 그러니 포스팅 참고하여 플레이 해보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