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모바일게임

마비노기 모바일 전직 방법 및 직업 추천, 티어표 알아보기

슈바르처 2025. 4. 21. 09:00
반응형

마비노기 모바일에는 전사, 궁수, 마법사, 힐러, 음유시인 5가지의 견습 직업이 있다. 이후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며 상위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어 다양한 클래스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마비노기 모바일의 전직 방법 및 직업 추천 티어표에 대해 정리해 본다.

 

 

마비노기 모바일 전직 방법

마비노기 모바일에서 전직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메인 퀘스트를 따라가며 약 25레벨에 도달해야 한다. 물론 게임을 어떻게 플레이하느냐에 따라 전직 시점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25레벨 전후에 전직 퀘스트가 등장한다고 보면 된다.

 

 

 

 

전직 퀘스트는 [스튜어트의 추천]으로 시작되며, 이는 던바튼에 있는 NPC 아란웬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전직을 하면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유저의 흥미를 끌지만, 바로 전직이 되는 것은 아니다. 몇 가지 단계를 거쳐야 한다.

 

우선 [자격 증명] 퀘스트를 완료해야 하며, 이때 '감춰진 동굴' 던전을 클리어해야 한다. 던전의 난이도는 높지 않아 자동 사냥을 켜둬도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하다.

 

던전을 완료한 후 다시 아란웬을 찾아가면 전직할 계열을 선택할 수 있다. 초기 선택한 직업의 상위 계열로 갈 수도 있고, 전혀 다른 계열로 변경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견습 전사를 선택한 경우 전사, 대검전사, 검술사 중에서 전직할 수 있다.

 

전직을 하면 [전직 클래스 무기 구매] 퀘스트가 이어지며, 새로운 무기를 구입하고 [새로운 기술 수련] 퀘스트를 완료하면 전직 절차가 마무리된다.

 

직업 변경 방법

 

전직 후 직업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다. 이 경우 캐릭터를 처음부터 다시 키워야 하는 건 아닐까 걱정할 수 있지만, 다행히 그렇지는 않다.

 

 

 

 

전직 이후에도 원하는 직업의 무기만 장착하면 해당 직업으로 바로 전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검방패을 착용하면 전사로, 악기를 착용하면 음유시인으로 변경되는 방식이다.

 

캐릭터 프로필 화면에서 [클래스] 탭으로 이동하면 현재 직업을 확인하고 직접 선택해 변경할 수 있다. 단, 직업 변경을 위해서는 해당 무기 또는 엠블럼이 필요하다.

 

무기만 있으면 직업 변경은 가능하지만, 직업 스킬을 배우기위해선 엠블럼이 필요하다. 엠블럼은 클래스 마스터 메달 5개를 모아 아란웬에게 가져가면 획득할 수 있다. 메달은 25, 35, 45, 55, 65레벨에 각각 1개씩 획득 가능하니 참고하자.

 

 

직업 티어표

 

그럼 아래의 직업 추천 티어표를 참고해 인기 있는 전직을 선택해보자. 물론 게임의 특성상 자신에게 맞는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엔드 콘텐츠 기준으로 유저들이 선호하는 직업은 어느 정도 정해져 있다. 이를 기반으로 정리한 티어표는 다음과 같다.

 

 

 

 

0티어 빙결술사, 화염술사, 석궁사수
1티어 장궁, 마법사, 수도사
2티어 악사, 힐러, 사제
3티어 댄서, 검술사, 궁수
4티어 대검전사, 전사, 음유시인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화염술사가 매우 인기가 많다. 다음으로 석궁사수가 주목받으며, 빙결술사는 탱커 역할로 강점을 가진다. 장궁과 마법사는 중간급 딜러로 안정적이며, 수도사는 탱커로 활용된다. 2티어는 힐링과 버프에 중점을 둔 직업군이며, 3티어부터는 조작 난이도가 높거나 효율적인 면에서 다소 아쉬운 직업들이 포함된다.

 


위와 같이 마비노기 모바일의 전직 방법과 직업 추천 티어표에 대해 알아보았다. 전직은 메인 퀘스트 진행 중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며, 직업 변경도 어렵지 않게 가능하다. 단, 엠블럼 수집을 위해 만렙까지 성장이 번거롭다면, 새 캐릭터 육성이 더 빠를 수도 있다. 참고하여 자신만의 플레이를 즐겨보자.

반응형